뉴스

앞선 생각과 적극적인 도전정신으로 걸어온 그 만큼
또 다시 미래를 내다보겠습니다.

제목 [보도자료](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국표준협회 MOU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2-08 조회수 654
첨부파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국표준협회 MOU

- WMIT 윤리경영시스템 구축 및 확산을 위한 협력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 백종수)와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오늘 28()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재)에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원주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201928()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4층 전략회의실, 오후 2)에서 체결

이번 MOU체결식에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백종수 원장,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반부패 경영시스템(ISO 37001) 추진과 더불어 국내 및 해외표준 등 기술표준 보급 및 표준화 협력사업, 품질경영 등 기업혁신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등 연관 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필요한 협력체계 마련을 위해 세부사항도 논의하였다.

업무협약에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 실행중인 다양한기업지원 및 협력사업의 선진화를 위한 내용과 기술표준 보급 및 표준화를 위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업무협약 체결 후 의료기기 산업의 해외수출 전략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9개 기업과 함께 기업간담회를 진행하여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필요한 협력체계와 수요에 맞는 제도정비 협력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 참여기업은 사전에 신청을 받은 기업으로, 아이센스 외 8개 기업이 간담회에 참석함.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백종수 원장은 산업 표준화 및 품질경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표준협회와 MOU를 통해 기업지원을 위한 의료기기를 비롯한 연관 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다양한 정책개발에 힘쓸 예정이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최근 인증시장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음에 따라 특히 의료기기 분야는 그에 따른 정보교류도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표준선도기관으로써 선정을 위한 국내 커뮤니티 구축과 글로벌 경쟁에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산업을 종합적으로 체계적으로 지원육성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2003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며, 기업지원을 위해 창업보육, R&D지원 시설 장비 활용, 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의거하여 설립되었으며, 데이터사이언스 기반 경영혁신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위해 노력하고 있다.

      


KakaoTalk_20190208_161049518.jpg

업무협약식 사진1.jpg

 
이전 의료기기산업 종사자 교육 프로그램 개최
다음 유기적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협의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