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앞선 생각과 적극적인 도전정신으로 걸어온 그 만큼
또 다시 미래를 내다보겠습니다.

제목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경희의과학연구원 MOU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7-09-27 조회수 771
첨부파일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경희의과학연구원 MOU
- 의료기기 연구체계 효율화 및 역량강화 포석 마련 -

의료기기 산업발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내 의료기기 클러스터의 대표인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 정완길)는 생명과학의 미래선도와 의료연구체계의 효율화를 위해 경희의과학연구원(원장 : 이태원)’과 MOU를 9월 21일 서면 체결하였다.
 
  □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기획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술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기관 간 교류협력을 기조로 한 제품개발을 위해 R&D 체계 확보와 의료산업 생태계 구축을 모색하기로 했다.

 

  □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육성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2003년 설립되었으며, 의료기기 개발 전 주기에 걸친 기업지원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희의과학연구원은 경희대학교를 근간으로 한 경희과학의료원의 연구 체계를 보다 효율적이고 조화롭게 구축하기 위해 2008년 설립되었으며, 미래 의료방향인 재생의학연구, 융복합 연구, Omics 연구, 천연물 신약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 Omics : 유전체(遺傳體), 전사체(transcriptome), 단백질체(proteome) 등 생물학적 정보 총망라적인 해석에 관여하는 학문체계를 말함.


  □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정완길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전자정보, 기계, 재료, 소재의 융합기술로 진단, 치료, 건강검진을 위한 새로운 의료기기 원천기술에 관한 연구개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 수준의 R&D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제품화 성공률을 높이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경희의과학연구원 이태원 원장은 “경희의학연구원은 정밀의학중심의 임상연구와 선도적 암치료법 개발을 통한 산업화에 집중하고 있어, 국내 우수 의료기기 클러스터인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의 협약을 통해 의료기관간 협력 강화와 IT기반 제품화 연구가 더욱 강화될 것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끝.

이전 [특별 인터뷰] 文 정부 ‘야심작’ 지역발전위원회 이끄는 송재호 위원장
다음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업무협약 체결로 전자파 시험소 구축 가시화 및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