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행사관련 주요 소식을 전하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겠습니다.

제목 동영상 재생이 안 될 때
작성자 교육센터 작성일 12-07-19 조회수 3,612
첨부파일
※먼저 사용하시는 시스템에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해 보셧나요?

- 시스템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동영상 재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백신 및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제거와 바이러스 치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Media Player 옵션 및 internet Explorer 옵션 확인

► Windows Media Player

-윈도우즈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에서 Windows Medi
a Player를 실행 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메뉴(메뉴항목은 플레이어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볼수 있습니다. Alt키를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의 도구 > 옵션을 클릭 후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확인합니다.  스트리밍 프로토콜 항목에서 UDP는 체크해제, TCP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간혹 TCP 체크가 해제된 경우,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 옵션창의 개인정보 탭 이동 “콘텐츠 공급자에게 고유 플레이어 ID보내기”가 체크될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지막으로, 옵션창의 플레이어 탭 이동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이 체크될 수 있도록 합니다.

► Internet explorer

- 위 플레이어 설정 후에도 동영상 재생이 안 된다면 exloerer 메뉴의 도구 인터넷 옵션에 고급 탭으로 이동,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서,  밑으로 내리면 탐색 부분에“URL을 항상 UTP-8로 보냄”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 시스템 재시작 후 확인 합니다.

2.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아서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URL열기]대화상자에서 ”http:" 나  “rtsp:"등의 다른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파일을 열어 보십시오.” 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올 경우

► Windows Update를 실행합니다
- 업데이트 싸이트로 이동 더 이상 업데이트 항목이 없다고 나올 때 까지 반복 실행 합니다. 재부팅 후 강좌 동영상을 확인 니다.
- 업데이트 후에도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 다음 사항을 확인 합니다.   

1) 전용선을 이용하실 겨우 방화벽에 rtsp 포트(554번)가 거부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서          해당하는 포트을 허용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 ADSL/케이블 인터넷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는 개인 방화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거나 인터넷          공유기을 사용하시는 경우입니다. 방화벽 프로그램에서 rtsp 포트를 허용해 주시고 인터넷 공유기을 사용 하시는 경우 공유기의 방화벽 포트 설정 부분을 확인합니다.

3. 위와는 다른 에러 메시지 출력이나, 강좌 수강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본 재단 홈페이지 q&a에 글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운영체제, 윈도우미디어 버전(메뉴>도움말에 windows meida player 정보 클릭 으로 확인), 인터넷 환경 등을 확인 하시어 글을 올려주시면 더욱 빨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러 메시지  출력 시 동 내용을 함께 올려주십시오.
이전 2015 의료기기 연간교육 일정
다음 windows7 수강 시 에러 메세지 출력